공적 권위는 사회 각 영역의 분획과 분별을 통한 독자성과 자율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데서 발원한다.
다수의 평의원 인식도 민심과 동떨어진 건 마찬가지다.피로감 큰 비서실 쇄신을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34%로 떨어진 여론조사 결과(리얼미터.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50%를 넘긴 반면.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참모진에 당과의 소통 강화를 주문한 건 옳은 방향이지만.
수습책이라고 내놓은 게 대표·원내대표·사무총장 등 당 3대 요직을 영남 의원들이 독점한 것이다.이념 대신 능력과 유연성을 겸비하고 직언도 할 수 있는 인물들로 바꿔 정권이 달라졌다는 걸 피부로 느끼게 해줘야 한다.
연금·노동·교육 개혁이 줄줄이 좌초하는 악몽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런 지시가 먹히려면 본인이 달라져야 한다.1호실이 있는 3층 입구에도 영정 사진과 함께 상주를 안내하는 스크린이 띄워져 있었다.
뉴스1 27일 세상을 떠난 배우 이선균의 빈소가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영화 ‘킹메이커에서 호흡을 맞춘 설경구와 배우조정석도 빈소를 방문했다.
유족과 소속사 직원 등은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객들을 맞았다.빈소 중앙에는 생전 환히 웃는 고인의 사진이 영정으로 세워져 있고.